아이돌들은 어떻게 다이어트를 할까?
아이돌 연습생들은 매일 몸무게를 재야 합니다. 그리고 소속사는 몸무게를 일일이 기록하죠. 아이돌로 데뷔하기 위해선 외모 관리와 체중 관리가 필수이기 때문인데요.
연습생들은 다이어트를 위해 과일과 채소로 끼니를 떼우기도 하는데요. 엄격한 체중 관리에 들어간 경우 치킨이나 피자와 같은 고칼로리 음식은 꿈도 꾸지 못합니다. 정말 괴로운 과정이겠지만, 그 과정을 견뎌내야 아이돌로 데뷔를 할 수 있겠죠.
사실 연습생들은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보통 사람이 상상할 수 있는 것 이상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TV에 출연하면 실물보다 더 뚱뚱해 보이거든요. 그래서 연예인들을 실물로 보면 너무 말라서 깜짝 놀라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사람들의 '날씬하다'는 기준과 TV에 출현하는 연예인들의 '날씬하다'는 기준은 많이 다릅니다. 보통 사람들의 기준에서 얘기한다면, 아이돌 연습생들은 '날씬하다'는 정도로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너무 말랐다'는 정도로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거죠.
그럼 아이돌들은 보통 어떻게 다이어트를 할까요?
1일1식은 가장 흔한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입니다. 멋진 몸매를 자랑하는 아이돌들 중 1일1식을 통해 다이어트에 성공한 경험이 있는 아이돌들이 많습니다. 소량의 음식을 여러 번에 걸쳐 먹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사과 하나, 감자 두 개, 그리고 단백질 음료 1컵 정도의 양을 한끼에 먹는다고 하네요. 그리고 작은 종이컵을 이용할 수도 있는데요. 음식을 작은 종이컵에 덜어서 먹으면 적은 양만 먹을 수 있습니다. 또 어떤 아이돌들은 맛있는 음식을 삼키지 않고 입에 머금고만 있다가 뱉는 방법을 쓰기도 합니다.
물론 다이어트를 위해선 식단 조절과 함께 운동을 병행해야 합니다. 보통 헬스장에 가는 아이돌들이 많고요, 달리기를 하거나 필라테스를 하는 아이돌들도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한 아이돌들의 실제 예를 살펴볼까요? 멋진 몸매로 유명한 현아와 나라의 경우를 살펴보죠.
현아는 '잘나가서 그래'의 뮤직비디오를 찍을 때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싶었기 때문에 체중을 조금 불렸다고 합니다. 하지만 화면 속 자신의 모습이 예쁘게 보이지 않았고, 다이어트를 시작했죠. 현아는 바쁜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매일 헬스장에 가서 운동을 했습니다. 유산소운동과 근육운동을 병행했다고 하는데요. 사실 현아는 먹는 걸 정말 좋아하고, 살이 쉽게 찌는 체질이라고 하는데요. 연예인이기 때문에 날씬한 몸매를 언제나 유지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나라는 데뷔 초기에 몸무게가 많이 나갔다고 합니다. 그래서 외모에 열등감이 있을 정도였다고 하죠. 다이어트에 대한 정보가 없었던 나라는 인터넷을 검색했고, 그래서 발견한 것이 흰 음식을 먹지 않는 다이어트였습니다. 밀가루로 된 빵, 쌀밥, 설탕 등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는 흰 음식을 먹지 않는 다이어트죠. 이후 나라는 아침에 사과 하나를 먹고 매일 헬스장에 갔다고 합니다. 그곳에서 달리기, 줄넘기 등의 운동을 했는데요. 나라는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기 위해 항상 노력한다고 하네요. 밥을 반공기만 먹고, 국은 먹지 않는 식으로 말이죠. 그리고 아무리 바쁘고, 피곤하더라도 자기 전에 꼭 운동을 한다고 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